노하우게시판

리니지 분류

나비켓 테이블 용어 설명

컨텐츠 정보

본문

account : 계정자료를 수정하실수 있습니다.


login(계정명) 


password(비밀번호)


lastactive(마지막행동) 


access_level(수정레벨:운영자설정200)


그리고 팩에따라서 ip란이 추가되어있습니다.




armor : 방어구를 수정하실수 있습니다. (weapon은 이와 동일)


item_id(아이템코드) - 아이템을 추가하신다면 이부분을 기존에 없는수로 적여주셔야함


name(아이템이름) - 아이템의 이름


type(아이템종류) - 아이템의 종류


meterial(재질) - 아이템을 구성하고있는 재질


item_invgfx(인벤토리 이미지) - 인벤토리에 보여지는 이미지


item-groundgfx(드랍 이미지) - 바닥에 떨어질때 보이는 이미지(맞는진 몰라요)


safenchant(안전인첸수치) - 안전하게 아이템이 인첸되는 레벨


use_X(사용가능케릭) - 이부분 케릭터의 수치를 [1]착용가능 [0]착용불가능


hitmodifier(추가명중) - 수치만큼 추가명중률 올려줌 [+]상승[-]하락


dmgmodifier(추가타격) - 수치만큼 추가타격치 올려줌 [+]상승[-]하락


add_X(보너스 스탯) - str,dex,con,int,cha,wis를 수치만큼 상승


steal_X(피&엠 흡수) - 엠피나 피를 수치만큼 타격시 흡수. 적용되는진 몰라요..


other_type(다른종류??) - 0;;


ac(방어력) - 방어력을 설정 [-]로 설정하셔야 방어가 네려갑니다. 


weight(무게) - 아이템의 무게를 설정


canbedmg(모르겠네요) - 0


min_lv(최소착용레벨) - 수치 레벨후 착용가능


max_lv(최대착용레벨) - 수치 레벨까지 착용가능


special_item(모르겠네요) - 0


price(가격) - 특정팩에선 이곳의 수치를 수정해야 상점가가 바뀜니다.


sellable(모르겠네요) - null




beginner : 케릭생성시 인밴토리에 들어갈 아이템(별다른 설명 생략)


item_id(아이템코드) - armor,etcitem,waepon테이블의 아이템코드 

item_name(아이템이름) - armor,etcitem,waepon테이블의 아이템코드 


count(아이템 수량)


enchantlvl(인첸트 수치) - 127까지 수치입력가능


is_item(착용여부) - 현제 [0]미착용 [1]착용


itemtype(아이템종류) - [0]etcitem [1]waepon [2]armor




characters : 캐릭터의 정보를 수정할수있는 테이블


account_name(계정이름) - 이곳을수정하면 케릭이 수정된 계정으로 이동


objid(코드) - 케릭터의 코드


cha_name(이름) - 케릭터의 이름


leve(레벨) - 케릭터의레벨 99까지 수치입력가능


maxhp(최대HP) - 현제 케릭터의 최대HP수치


curhp(현제HP) - 현제 케릭터의 잔여HP수치


maxmp(최대MP) - 현제 케릭터의 최대MP수치


curmp(현제MP) - 현제 케릭터의 잔여 MP수치


ac(방어수치) - 현제케릭터의 방어력 -127방까지 수치입력가능


str~wis(능력치) - 케릭터의 능력치 255까지 수치입력가능


sex(성별) - 케릭터의 성별 [0]남자 [1]여자


locX,locY(멥좌표) - 케릭터가 있는곳 좌표


mapid(멥ID) - 현제 케릭터가 마지막으로 있었던 멥이름


exp(케릭터 경험치) - EXP수치 수정하시려면 EXP테이블 보시고 하세요(지나치게 높을시 팅김)


clanid(케릭터 클랜) - 케릭터의 가입클랜[클랜코드]


title(호칭) - 케릭터의 호칭


food(음식) - 케릭터의 현제 배고픔 게이지 상태


class(직업) - 케릭터의 클래스를 표시


lawful(성향수치) - 이곳이[-X]면 카오 최대 32000근처로 수정가능


isgm(GM권한) - 이곳을 200으로 설정하시면 운영자케릭터로 인식




~~ 뒷부분은 버프상태를 표시한거같네요?




character_item : 케릭터가 보유중인 아이템을 수정할수있는 테이블


id(코드) - 아이템을 추가하시려면 기존에 없는 수를 입력


item_id(아이템코드) - armor,etcitem,waepon테이블의 아이템코드


char_id(케릭터코드) - charaters테이블의 케릭터 코드


item_name(아이템이름) - 아이템의 이름


count(갯수) - 아이템의 수량


is_equipped(장비) - [1]장비형아이템 [0]소비형 아이템


enchantlvl(인첸트레벨) - 아이템의 인첸트레벨 최대127까지 수정가능 미착용시 수정할것..


(이부분을 아이템이 착용되있는 상태에서 수정시 케릭터 태이블의 ac값은 그대로 유지)


is_id(착용여부) - [0]미착용 [1]착용


is_blessed(축아이템) - [0]축복받은.. [0]일반




character_skill : 케릭터가 습득중인 스킬을 수정할수있는 테이블


id(코드) - 스킬추가시 추가하시려면 기존에 없는 수를 입력


char_obj_id(케릭터코드) - charaters테이블의 케릭터 코드


skill_id(스킬코드) - skill테이블의 스킬코드


skill_name(스킬이름) - 스킬 이름




나머지 부분은 다 [0]으로 해주세요




etcitem : 물약과 주문서등 소비형아이템을 수정할수있는 테이블


item_id(아이템코드) - 아이템을 추가하신다면 이부분을 기존에 없는수로 적여주셔야함


name(아이템이름) - 아이템의 이름


type(아이템종류) - 아이템의 종류


meterial(재질) - 아이템을 구성하고있는 재질


weight(무게) - 아이템의 무게를 설정


consume_type(소비종류) - 소비형태


duradility(내구력) - 사용가능횟수?


price(가격) - 특정팩에선 이곳의 수치를 수정해야 상점가가 바뀜니다.


stackable(중첩가능여부) - [0]중첩안됨 [1]중첩됨


item_invgfx(인벤토리 이미지) - 인벤토리에 보여지는 이미지


item-groundgfx(드랍 이미지) - 바닥에 떨어질때 보이는 이미지(맞는진 몰라요)


dmg_small(최소데미지) - 화살등의 아이템의 최소데미지


dmg_large(최소데미지) - 화살등의 아이템의 최대데미지




npc : 몹과 npc등의 데미터를 수정할수 있는 테이블 (npc 테이블은 처음열어봤으니.. pass)


npcid(NPC&몬스터 코드)


name(이름)


type(종류) - 몬스터,NPC,텔래포터로 나뉘는듯..


lvl(레벨)


hp(피)


mp(엠피)


ac(방어)


str~intel(능력치) 


mr(마법 방어력)


exp(사험치) -사냥시 획득 경험치


lawful(성향) - 사냥시 획득 성향


size(크기) - 덩치겠죠? 일도(10/12)같은 경우 small은 [10] large는 [12] 타격


agro(대지?토양?)


agrososc(토양?출력?)


agrocoi(모르겠음)


tameale(길들여지는몹) - 머 개(도배)같은 거겠죠?


thoghskin(비록?피부?)


tribal(동족인식)


ranged(사정거리)


twocell(두칸?)


area_atk(공격면적)


gfxid(그래픽 코드) - 몬스터의 이미지코드


nameid(모르겠음)


candie(죽일수있음) - 죽일수 있는지의 여부인거같습니다 무적?;




npcaction : npc들의 행동을 수정할수있는 테이블 (역시 pass)


npcid(NPC코드)


action1,2(동작) - 엔피씨를 클릭했을때 뜨는창 같은것?




~~ 전 NPC미리 설정되있는걸 이용해서 사용합니다.. (설명생략)




polymorphs : 변신을 수정할수있는 테이블


id(코드)


name(이름)


polyid(변신코드)


minlevel(변신레벨제한) - 변신레벨 설정




spawnlist : 몬스터들 스폰되는 위치를 수정할수있는 테이블(spawnlist_npc : NPC의 스폰위치)


id(코드) - 세로운 몬스터를 추가하시려면 기존의 있는숫자를 제외한 숫자를사용


location(몬스터이름)


count(숫자)


npc_templateid(몬스터 코드) - NPC테이블의 몬스터 코드


locx,locy(좌표) - 몬스터가 젠되는 좌표


randomx,randomy(렌덤위치) - 젠되는자리에서 위치변경 범위?


respawn_delay(리스폰시간) - 죽인후 다시 젠되기까지의 시간


mapid(멥코드)




teleport : 마을이동등을 수정할수있는 테이블(수정하지 마세요)


price(가격) - 텔레포터에게 텔레포트사용시 요금




-특정팩에만 있는 테이블들-




ban_ip : 설정된 아이피를 차단시킴(기본팩)




rate : 서버배율등을 수정할수있는 테이블(기본팩)


exprate(경험치 배율) - 수치만큼 경험치 [*]


adenarate(아데나 배율) - 수치만큼 아데나 [*]


droprate(드랍 배율) - 수치만큼 드롭아이템이 나올확률 [*]


recognitionRange(동족인식) - 동족인식 범위(수치올릴시 자주팅김)


racerecognitionRange(선제공격) - 선제공격인식 범위(수치올릴시 자주팅김)


weaponInchantrate(무기 인첸트성공 확률) - 수치만큼 무기인첸트성공률 증가 [%]


armorInchantrate(아머 인첸트성공 확률) - 수치만큼 방어구인첸트성공률 증가 [%]


autolooting(오토루팅) - 사냥시 자동으로 아이템 습득 [0]바닥에떨어짐 [1]자동습득


attackmessageon(공격메세지) - 공격시 체팅창에 타격치와 타켓의 피등을 나타네주는 메세지 [0]메세지 않나옴 [1]운영자만 나옴 [2]다나옴


weightrate(무게) - 무게게이지




MobSkill에 대해


1. 개요

 MobSkill 테이블은 NPC가 사용하는 특수 스킬의 발동 조건과 발동되는 특수 스킬을 정의한 것입니다.

 특수 스킬은 특수 물리 공격, 마법 공격, 서먼, 강제 변신의 4 종류 있습니다.

 이 중 특수 물리 공격과 서먼은 MobSkill내에 소정의 수치를 설정하면 동작합니다.

 마법 공격은 L1SkillUse로 관리하고 있기 때문에, skills 테이블의 skillid를 설정하면 기존 마법에 대해서는 동작합니다.

 새롭게 마법을 추가하는 경우 Skills 테이블에 마법을 추가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2. NPC의 행동 순서

 NPC의 행동 순서의 행동 순서는 이하와 같이 되어 있어 MobSkill는 2의 「특수 스킬」로 사용됩니다.

  1. 타겟의 서치→타겟이 없으면 4에

  2. 「특수 스킬」을 발동→발동하면 1에

  3. 통상 공격

  4. 이동


3. 발동 조건

 발동 조건에는 다음의 5 종류 있습니다.

  ·랜덤(1~100%)

  ·현재의 HP비율(1~100%)

  ·동족 NPC의 HP비율(1~100%)

  ·거리(지정 거리 이상, 이하의 양쪽 모두 정의 가능)

  ·스킬 사용 회수


 이러한 조건을 설정하면(자) AND 조건이 됩니다.

 0을 설정하면, 조건보다 제외됩니다.


4. 테이블 구조와 레코드 포맷

 NPC의 mobid와 특수 스킬을 실행하는 차례를 결정하는 actNo로 독특한 키가 됩니다.

 몇개인가 주의 사항이 있습니다.

 mobid~TriCount까지는 스킬의 종류에 의하지 않고, 공통되어 사용합니다만

 그 외의 필드는 사용 스킬의 종류에 의해 다릅니다.


 ·물리 공격은 이하의 필드를 사용합니다.

   Range~Levarage, Gfxid, ActId

 ·마법 공격은 이하의 필드를 사용합니다.

   Levarage, SkillId

 ·서먼은 이하의 필드를 사용합니다.

   SummonId, SummonMin, SummonMax

 ·강제 변신은 이하의 필드를 사용합니다.

   PolyId


 -레코드 포맷

 1. mobid

  스킬을 사용하는 NPC의 ID


 2. actNo

  스킬을 사용했을 경우, 어느 차례로 실행할까를 결정하는 번호

  반드시 0으로부터 처음이어 1씩 늘린다


 3. mobname

  스킬을 사용하는 NPC의 이름


 4. Type

  스킬의 타입

  1:물리 공격, 2:마법 공격, 3:사몬, 4:강제 변신


 5. TriRnd

  스킬 발동 조건:랜덤인 확률(1~100)


 6. TriHp

  스킬 발동 조건:HP가%이하로 발동(1~100)


 7. TriCompanionHp

  스킬 발동 조건:동족의 HP가%이하로 발동(1~100)

  이 스킬이 발동하면(자) 타겟을 HP비율이 제일 적은 동족 NPC로 변경합니다.


 8. TriRange

  스킬 발동 조건:triRange<0의 경우, 대상과의 거리가 절대치(triRange) 이하 때 발동

          triRange>0의 경우, 대상과의 거리가 triRange 이상 때 발동


 9. TriCount

  스킬 발동 조건:스킬의 발동 회수가 triCount 이하 때 발동


 10. ChangeTarget

  스킬 발동 후, 타겟을 변경하는 경우로 지정합니다. (미실장)


 11. Range(물리 공격만 사용)

  range까지의 거리라면 공격 가능, 물리 공격을 한다면 근접 공격의 경우에서도 1이상을 설정


 12. AreaWidth(물리 공격만 사용)

  범위 공격의 가로폭, 단체 공격이라면 0을 설정, 범위 공격한다면 0이상을 설정

  Width와 Height의 설정은 공격자로부터 봐 가로폭을 Width, 깊이를 Height로 한다.

  Width는 1을 지정하면, 타겟을 중심으로서 좌우 1까지가 대상이 된다.


 13. AreaHeight(물리 공격만 사용)

  범위 공격의 깊이, 단체 공격이라면 0을 설정, 범위 공격한다면 1이상을 설정


 14. Leverage(마법 공격, 물리 공격으로 사용)

  데미지의 배율,1/10그리고 나타낸다. 물리 공격, 마법 공격 모두 유효


 15. SkillId(마법 공격만 사용)

  마법을 사용하는 경우, skills 테이블에 기재되어 있는 skillId를 지정


 16. Gfxid(물리 공격만 사용)

  물리 공격의 모션 그래픽을 지정하는 경우 기입한다.

  예:드레이크의 불길, 용의 꼬리·목모습등


 17. ActId(물리 공격만 사용)

   물리 공격의 그래픽의 액션 ID

  예:오가의 벼랑 지불해, 스코피온의 글 사이에 삽입된 어구 공격


 18. SummonId(서먼만 사용)

  서먼 하는 monster의 NPCID


 19. SummonMin(서먼만 사용)

  서먼 하는 monster의 최소수


 20. SummonMax(서먼만 사용)

  서먼 하는 monster의 최대수


 21. PolyId(강제 변신만 사용)

  강제 변신시키는 ID, polymorphs 테이블을 참조해 주세요.

  강제 변신시키는 대상은 15 셀 이내에 있는 PC가 대상이 됩니다.

  벽은 관통하지 않습니다.


여담

 마법 공격은 skillid만으로, 거리나 범위의 지정이 없습니다.

 이것은 마법 공격이 skills 테이블에 Range~AreaHeight까지의 정보를 갖게하고 있기 (위해)때문에

 mobSkill 테이블에 기입할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장래, 물리 공격도 마법 공격과 같은 구조가 될지도 모릅니다만, 그렇게 되었을 경우

 이쪽에서, mobSkill에 등록되어 있는 물리 공격 정보는 이관하기 때문에

 호환성에 대해서는 문제 없습니다.




다크위저드에 마법사용을 추가하시려면 (ex)라이트닝 스톰추가)


Mobid 에 81030(다크위저드) 추가


actNo 에 0을추가 


Mobname에는 다크위져드(아무거나넣고싶은걸루)


Type 2(마법공격)


Leverage 마법데미지부분 기존데미지의 두배를 하고싶다면 20을넣으세요 분수를 생각하시면됨10분에 20 즉 2배가되겠죠.


SkillId 이부분에는 스킬테이블에있는 라이트닝스톰을 찾아서넣으시면됩니다 65(라이트닝 스톰)


=-조건설정부분-=


TriRnd 랜덤확률 20을 써넣는다면 20%확률로 스킬시전

TriHp 1~100% 즉 50을 써넣는다면 50%이하일때 시전

TriCompanionHp 동족의 hp 즉 동족의식이있는 몬스터나 npc의 hp가 특정숫자이하로떨어지면 사용

TriRange 거리 -1 하면 절대값이되므로 1이하가 됩니다 -이하 +이상 3칸이상일때사용으로하려면 3 1칸이하일때 사용으로하려면 -1 을 넣어주시면됩니다

TriCount 횟수 주로 서먼에 많이응용하면좋을듯합니다 마법횟수를 1번만쓰게하고싶다면 1을 넣어주시면됩니다 0을넣어주게되면 무한난사 엠피되는데로




이렇게설정하시면됩니다


저는 다크나이트에게 솔리드케리지 바운스 리덕션아머 헤이스트 버프를 자신에게걸게 설정하였습니다.


아직 다크레인저에게 트리플을 실험해봤으나 무슨이유인지 활땡기는모션이안보입니다 더연구해봐야될듯합니다


다크 쉐도우에게는 닷지와 더블을 사용하게설정 이런식으로 하시면됩니다


다크위저드에게는 -1 즉 1칸이하일땐 파이어스톰을 사용 80%확률로 라이트닝스톰사용으로설정(거리는안함) 다이어울프 3~4마리를 1번서먼하게설정 이런식으로하시면될듯삽니다




나비켓으로만 하는부분이며


mobskill테이블과


npc 테이블


skill 테이블만 있다면 손쉽게 할수있는부분입니다.




다들 멋진 몬스터를 만들어보시길 !!




※주의사항※ 



actNo 는 마법의순서를 이야기합니다 즉 먼저 설정했던 라이트닝스톰이 0번일때 파톰을 추가하고싶다면 1번으로 하시면됩니다 




- 웨폰 & 아머 테이블 명칭 - 



item_id - 아이템의 코드번호 (아이템 생성시에도 사용...)


name - 아이템의 이름


type - 종류 (종류에따라서 케릭터가 착용시 모션두 바낍니다..음


예를들어 tohandsword 의 드래곤 슬레이어를 타입만 dagger 나 sword로


바까주시면 아이템 종류도 바낄뿐더러 착용시 공속두 달라지죠..물론 모션두..)




dmg_small - 작은몹 타격뎀지(pvp시에 큰몹뎀지보단 작은몹뎀지가 우선..)


dmg_large - 큰몹 타격뎀지


*여기서 잠깐..


본섭이랑 다를수도있음.. 작은몹/큰몹 타격치가 아닌 최소/최대데미지일수도;;


meterial - 제질 (bone, iron 등등)


safenchant - 안전인첸


weight - 무게


inv_invgfx - 인벤창에 보이는 이미지 


inv_groundgfx - 바닥에 떨궜을시 보이는 이미지


name_id - 서버가 읽어드리는 네임코드


price - 아이템 기본 가격 (세금없이 상점에 판매대는 가격은 이가격의 반값... 팩마다 틀림)




use_royal ~ darkelf - 착용 직업.. 1 사용 가능 0 사용 불가능


hit (줄여서..) - 공격 성공 확률 (%단위인듯.. +10이면 10% 추가)


dmg(줄여서..) - 추가 타격치 (작은몹 큰몹 동일하게 추가대는 수치)


*여기서 잠깐..


추가뎀지 공식이 애매하네요.. 소스를 안만저봐서;


위에 쓴거처럼 무기에 바로 + 가 되는건지?


아니면 몹한테 들어가는 총 데미지에 + 가 되는건지..


(본섭 5년해놓고두 모르겠음..^^;;)




add_str~cha - 스텟 추가


add_hp,mp - 체력 마나 추가




steal_hp,mp - 체력 마나 흡수




other_type - 기본타입이 어쩐다는건지 아직도 의문이..; ---> 0


canbedmg - 손상 유무




min_LV - 착용 최소 레벨 제한


max_LV - 착용 최대 레벨 제한




special_item - 특수한 아이템의 경우 0을 하든 1을하든 머를하든 거래창 거래안됨






ps : add 스텟부분은 스텟을올려주는건대 .. 서버파일에 안되있으면 안대는거 같네요(되던가?)




armor(방어구)


item_id - 리스트에 없는 숫자만 (아이템 코드번호 - 생성시 쓰는 번호)

name - 추가할 아이템의 이름 (영어 한글 가능 ex : 발라카스의 마갑주)

type - 추가할 아이템의 종류 (ex : 반지 = ring 벨트 = belt 등)

armor_type - 요기 중요합니다.. 다른아이템 보시구 추가하실 아이템의 부위(알트키+S 눌러서 나오는 장비착용창)를

정확히 적어주셔야대요 (ex : 망토 = back)

meterial - 아이템의 제질 (bone, gold 등)


item_invgfx - 아이템 이미지 (인벤창)

item-groundgfx - 아이템 이미지 (바닥에 떨궜을시)

safenchant - 안전인첸 수치 (0 해노면 0부터 증발)

use_royal ~ darkelf 사용직업 1은 사용가능 0은 불가

add_str - + 힘


add_dex - + 덱스


add_con - + 콘


add_int - + 인트


add_wis - + 위즈


add_cha - + 카리


add_hp - + 체력


add_mp - + 엠피

steal_mp,hp - 착용시 지속적으로 다는 체력 엠피(인듯... 본섭의 데스셋이라구 보시면댈듯..)


(적용두 안될뿐더러.. 무기류 옵션의 체력 엠피 뺏는 효과일수두 있음;;)

other_type - 0

ac - 방어력..(ex : -10 +로 하시면안댑니다;)

weight - 무게게이지

canbedmg - 손상 유무

min_lv 착용 최소렙

max_lv 착용 최대렙


special_item ~ price - 0

sellable - NULL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근글


새댓글


알림 0